하나대투증권 HTS 장애

2015. 7. 22. 09:05일상

어제 하나대투증권 HTS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일반적인 매수/매도 뿐만 아니라 이체도 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했죠.


그것도 오후 1시 17분에 정상화 되었다고 하나대투증권은 밝히고 있습니다.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의 증권 관련 게시판에는 피해를 호소하는 사람들의 글이 많이 올라왔고..


저 역시 피해 아닌 피해를 입게 되었네요.. 흐...


( 제 때 매수를 못하고, 제 때 매도를 못했으니까요 )


( 차라리 하루 전날 문제가 생겼으면 ㅠㅠ )



오늘 HTS를 열어보니 아래와 같은 공지사항이 올라와 있습니다.


장애복구 지연에 따른 보상 기준 및 절차 안내 라고 하는데요...


한 마디로 "아몰랑" 이네요.. ㅎㅎ


뭐 이럴 줄 알고는 있었습니다만..








아마 모든 증권사들이 이런 피해보상 규정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교통수단도 교통수단이 출발하지 못하면 그에 따른 피해보상을 하고..


연극이나 영화가 상영을 제대로 못 하면 그에 대한 피해 보상을 하는데..


주식 매수/매도 서비스를 하는 업체가, 매수/매도 서비스가 불가능해져서.. 


고객들이 피해를 입었음에도 입 싹 씯고 아무런 조치가 없군요..



뭐 얼마 안되는 금액이지만.. 다른 증권사로 옮겨야 할 듯 싶고..


하나카드도 잘라버려야 할 듯 하고..


생각은 해봐야겠지만, 좋은 은행계좌가 있다면. 하나은행 계좌도 옮겨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