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NUC 개봉기 ( Intel Next Unit of Computing 2.5-Inch Drive Option BOXNUC5I3RYH )

2015. 7. 12. 12:49일상

약 2주일간의 배송기간을 거쳐 NUC 가 도착했습니다.

생각보다 좀 오래걸렸네요




배송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배송 박스 한 쪽으로 몰려있네요





진짜 박스를 꺼내보았습니다.

박스는 비닐로 한 번 더 





비닐도 벗겨보았더니.. 조금 더 깔끔해졌네요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NUC 본체가 가장 상단에 위치하고 있네요.





그 아래는 vesa 브라켓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 설명서가 있는데 오른쪽에 살짝 보이네요.





브라켓을 치워보니 전원 어댑터, 나사 등이 있습니다.




전부 꺼내보았습니다.

간단하네요.





비닐도 벗겨보았습니다.

어댑터가 눈에 띄네요. FSP

여러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코드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어댑터 한쪽을 살짝 밀어 올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완전히 밀어서 빼네고





유럽형 코드로 바꿔끼웁니다.

우리나라에도 맞기는 하지만, 약간 헐겁기 때문에 돼지코를 하나 더 붙일 예정입니다.





체결 완료





이번엔 본체를 보겠습니다.

2개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데.. 

mini display port 1.2, mini hdmi port 1.4a 가 있습니다.

저에게 케이블이 없어서 ㅠㅠ 개봉기로 끝납니다.





반대편입니다.

USB 3.0, 그리고 노란색도 3.0 인가요.

자세히 안 봐서 ^^





상단입니다. 전원버튼이 있네요

아직 비닐을 안 벗겨서 지저분합니다.





하단입니다. 중국에서 제조되어서 미국으로 건너갔네요





하단의 4 귀퉁이의 나사를 풀어서 본체를 열어보겠습니다.





1.35 v DDR3L 메모리 모듈 2개를 꼽을 수 있고

슬롯당 8기가 총 16기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 m.2 슬롯이 보입니다.

아직 가성비가 안 따라줘서 사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4*2 = 8기가 램과





256기가 X110 SSD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뚜껑쪽 나사를 분리해서 SSD를 설치하고

메모리는 메모리 슬롯에 꼽았네요





조립이 끝나버렸네요.. ^^

참고로 어댑터는 각종 규격 표시가 있고




100 ~ 240V 까지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이상으로 개봉기는 마치고..


좀 사용해본 후에.. 사용기로 한 번 더 써 보아야겠네요.